본문 바로가기
정보 모음/티스토리 팁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무한검토, 하루만에 해결한 방법!

by Julius Caesar 2021. 6. 29.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무한 검토 해결방법

 

 

5시간 만에 메일을 받았다.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한 지 20일이 넘었지만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선 계속 '준비 중'이라고만 제시되어 있고, 승인 메일도 거절 메일도 오지 않았다. 빠르면 2~5일, 늦어도 2주일 안에 승인이든 거절이든 메일이 오는 것이 정상인데 3주 가량 아무 연락이 없다는 것은 분명 문제가 있었다. 얼핏 '구글 애드센스 무한 검토', '애드센스 무한 승인'이라는 말을 들었던 적이 있어서, 해결책을 찾아보기로 했고, 해결 방법을 적용한 지 5시간 만에 구글로부터 메일을 받게 되었다.

 

 

1. 구글이 추천한 애드센스 삽입 위치

 

구글 애드센스 측에서는 코드 삽입 위치를 <head>와 </head> 사이에 넣을 것을 추천하고 있다. 애드센스를 한 번 삽입한 사람들은 다들 알겠지만, 애드센스 코드 삽입은 '스킨 편집'에서 'html 편집'으로 들어가 코드를 삽입하게 된다.

 

 

 

html을 살펴보면

 

<head>

 

어쩌고 저쩌고

저쩌고 저쩌고

 

</head>

 

와 같이 제시되어 있는데, <head>와 </head> 사이에 본인의 구글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하라는 것이 구글 측에서 제시한 방법인 것. 나도 이 말을 곧이 곧대로 믿었고 <head> 바로 아래 줄에 애드센스 코드를 추가하였는데 3주 가까이 아무 연락이 없었다.

 

이것은 분명 문제가 있다는 것이고 문제점을 찾기 위해 정말 많은 게시글을 찾아보았다.

 

그 결과 내린 결론은, "코드 등록은 되었다"는 것이었다.

 

애드센스 신청을 했는데 html에 코드를 입력하지 않았다면, 코드를 추가하라는 메일이 온다. 그런데 코드를 추가하라는 메일이 3주 가량 오지 않았단 것은 코드 삽입까지는 확인이 되었다는 것. 하지만 코드 추가까진 확인했으나 그 이후 진행이 되지 않았던 것이 문제이므로, 이 문제를 해결해야 했다.

 

여러가지 해결 방법이 있었지만 이 문제를 해결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추천하는 방법을 적용해보기로 하였다. 애드센스 승인을 취소하고 다시 신청할 필요는 없다. 이렇게 되면, 구글이 공지한 바와 같이 더 시간이 오래 걸린다!

 

 

2. 애드센스 무한 검토 문제 해결 방법

 

여러 게시글에서 확인 가능했던 애드센스 무한 검토를 해결한 방법은, "기존 코드를 그대로 놔둔 채로, 새로운 코드를 추가한다"이다.

 

무슨 말인고 하니, 이미 무한 검토에 빠진 사람들 대부분 구글이 시키는 대로 <head>와 </head> 사이에 '본인의 구글 애드센스 코드'를 넣었지만 무한 검토에 빠진 경우일 것이다.

 

그래서, html에서 'body' 검색 후,

 

<body id="어쩌고 저쩌고"> 바로 다음 줄에 내 구글 애드센스 코드, <script ~~~> </script>를 삽입하였다.

 

즉, html에는 <head> 아래에 기존에 입력한 코드 1개, <body> 아래에 새로 입력한 코드 1개, 총 코드가 2개였던 셈. <body> 바로 아래 줄에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한지 5시간 정도 지난 후, 구글 측에서 드디어 메일이 왔다. 그 결과는?

 

그렇다. '애드고시' 1차 탈락의 고배를 마시는 순간이었다. 웃지 말라고 짜증 나니깐...

 

탈락 사유는 무려, "가치 있는 인벤토리: 콘텐츠 없음"

 

게시글을 30개 넘게 썼는데, 콘텐츠가 없다니 이 대체 무슨 일인가? 콘텐츠가 없다니. 또 무슨 문제가 생긴 것인가 싶었고, 이것 역시 문제가 맞았다.

 

 

다음 포스팅에서 계속.

반응형

댓글